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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과 기관사 등 7명이 승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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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test 등록일25-04-28 17: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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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사를 포함해 선장과 기관사 등 7명이 승선했다.


조선통신사선은 평균 시속 16㎞로 부산에서 오사카까지 650㎞를 항해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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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모노세키, 카미노세키, 쿠레, 후쿠야마, 세토우치, 타츠노 등을 거쳐 내달 11일 최종 목적지인 오사카에 도착할 예정이다.


60주년을 맞는 올해 처음으로 일본 오사카까지 항해한다.


kr 배는 대한해협을 건넌 뒤 쓰시마와시모노세키를 거쳐 다음 달 11일 오사카에 도착할 예정이다.


다음 달 13일에는 오사카 현지에서 열리고 있는 오사카·간사이 만국박람회.


체육관광부, 국토교통부 등 관계 기관과 구체적인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시는 국제선 부정기 노선 취항을 위해 일본(니가타,시모노세키)과 중국(광저우, 허난성, 창춘) 자매도시를 대상으로 김해공항에 직항 노선이 없는 지역의 취항 가능성을 검토해왔다.


지난 21일 전남 목포 국립해양유산연구소에서 만난 홍순재 연구사는 "2023년 쓰시마(對馬·대마도), 2024년시모노세키(下關)에 이은 세 번째 도전이자 실험적 항해"라고 설명했다.


고고인류학을 전공한 그는 우리 조상들이 남긴 배, 한선(韓船)을 연구.


유산연구소는 사신 우두머리였던 정사(正使)가 탑승한 '정사기선'을 재현한 선박을 2018년 완성해 운항해 왔고, 지난해 야마구치현시모노세키(下關)까지 보냈다.


이 배는 한일 국교정상화 60주년을 맞는 올해 처음으로 오사카까지 항해한다.


제주와 오사카를 정기적으로 잇는 제판항로가 개설되면서, 제주인들의 오사카대 이주가 시작됐다.


일제 강점기 제주에는 부산과시모노세키(하관·下關)를 잇는 ‘관부(關釜)연락선’처럼 오사카(대판·大阪)로 향하는 ‘제판(濟阪)연락선’이 운영됐다.


사업의 하나로 2018년 복원됐다.


조선통신사선은 조선시대 일본 열도를 12차례 오갔다.


2023년에는 일본 쓰시마에, 지난해에는시모노세키에 입항한 바 있다.


조선통신사는 1811년 마지막 사행(사신 행차) 때에는 쓰시마를, 1763~1764년인 11차 사행 때는시모노세키.


만에 도착할 수 있을 만큼 일본은 가까운 나라다.


그렇지만 당시에는 소나무로 만든 목선을 타고 대한해협을 건넌 뒤 쓰시마,시모노세키를 거쳐 오사카로 들어갔는데 뱃길만 한 달 이상 걸렸다.


1607년 일본에 다녀온 경섬의 '해사록'을 분석한 논문에 따르면 당시.


이하 연구소)는 22일 조선통신사선을 재현한 선박이 이달 28일 부산을 출항해 15일 간 대한·쓰시마(對馬·대마도) 해협과시모노세키(下關)를 거쳐 다음 달 11일 오사카에 도착한다고 밝혔다.


세토 내해(瀬戸内海)를 끼고 있는 오사카는 과거 조선통신사선이 닿을.


국립해양유산연구소는 지난 2018년 연구소에서 제작해 재현한 조선통신사선이 오는 28일 부산항을 떠나 일본 쓰시마섬, 이키섬,시모노세키, 구레 등을 거쳐 다음달 오사카항에 닿는 옛 뱃길 재현 사업을 펼친다고 22일 발표했다.


연구소 쪽은 앞서 21일 정박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