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유심보호서비스/ 번호도용문자차단서비스/정보보호알림이 부가서비스 무료 가입 하러 가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Michaela 등록일25-05-01 06:35조회2회 댓글0건
관련링크
본문
충청북도 KT가게정보알림메세지 청주시 서원구 대원로10번길 52 1층#KT유선전화 #통화매니저 #통화매니저PC #통화매니저가입 #통화매니저설정 #가게정보알림메시지 #문자자동발신내가 사업장에 유선 전화를 놓은 이유는 고객에게 주문 응대를 하기 보다는문제가 발생했을 때 컴플레인 처리, 혹은 문의를 받기 위한 용도로 설치한 것이 주 목적이었다.10년 전, 친구네 가게에서 아르바이트를 할 때만 하더라도 전화 응대가 주 업무였는데,당시에 는 주문 책자, 전단지 등 인쇄물을 통해 매장 전화를 통해 주문하는게 당연했기 때문이다.시간이 지남에 따라,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는 세상에서 전화라는 수단의 사용 목적은 분명히 달라지고 있었다.나는 우리가게에 전화를 거는 고객을 두 가지 성향의 고객으로 나누었는데,대부분의 걸려오는 80%의 전화는 이미 우리 가게를 이용한, 무언가 요청하기 위해 전화를 거는 고객이다.음식 배달을 받았을 때, 문제가 생겼거나, 요청사항이 이뤄지지 않아 컴플레인을 문의하는 경우,또 주소를 잘못 기제해 변경을 요청하거나 결제 수단을 변경하는 등.이미 우리 가게를 이용한, 이용중인 고객들로부터 걸려오는 전화였다.(그래서 가끔 전화가 많이 걸려오는 날이면, 뭔가 실수를 했구나 하고 걱정이 앞서게 된다.)그리고 나머지 20%는 음식을 주문하려고, 혹은 언제까지 영업하고. 배달이 가능한지 묻는 전화다.아직 이용하기 KT가게정보알림메세지 전의 잠재 고객들, 앞으로 만날 고객들의 전화였다.유선 전화의 사용 목적은 80%의 이미 이용한, 주문한 고객들의 응대를 위한 수단으로 이용했지만,20%의 주문 응대를 통해 유효한 매출 상승이 발생했다는 부분을 따져보면어느 한 쪽만 신경써서는 안된다는 점을 간과하면 안되겠다.HOME 상품 전화 일반전화 부가서비스 통화매니저 PC 통화매니저 PC 상위 3개 상품 리스트 보기 월 4,400 원 (부가세 포함/ID 3개 초과 시 ID당 1,100원 씩 추가) 고객관리 용이 다량 이용회선 할인 신청안내 자막열기 통화매니저 PC로 이용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 사무실로 온 전화번호를 PC에서 미리 확인하고 다량의 문자 발송 기능은 물론 CRM 기능 및 통화레코딩까지! 우리가게 사업 성공 Key 솔루션, 통화매니저 PC로 효과적인 고객관리를 경험하세요.. 주소록, 통화내역 관리 수신 전화 정보 확인 부재중 안내멘트...내가 통화매니저 PC에 가입하고 나만의 서비스를 구축하려고 한 몇 가지 이유가 있는데,앞서 전화를 설치한 이유는 80%의 기존 고객 응대를 위해서라고 했다.갈 수록 전화의 사용량과 그 영향력은 줄어들겠지만,가치를 창출하는 방법엔 다양한 방법이 존재한다는 걸 알게 됐다.그럼 어떤 방법으로 가치를 창출할 KT가게정보알림메세지 수 있을까? 어떻게 우리 가게에 부가 정보나 이벤트 등을 알릴 수 있을까?나의 해답은 문자 메시지(SMS, MMS)에 있었다.나는 이전부터 고객 만족을 위한 문자 전송 서비스를 구축하고 싶었기에 통화매니저란 부가서비스는 우리 매장에 딱 맞는 상품이었다.코로나가 한창이던 시기, 배달앱으로 어느 카페에 주문을 한 적 있는데,매장에서 음식의 픽업과 배달 시작을 알려주는 문자를 보내준 적 있었다.별 거 아닌 사소한 거지만, 맛있게 먹으라는 그 말 한 마디에 괜히 감동을 받았다.또 어느 집에서는, 배달을 받고 1시간이 지나자 음식은 맛있게 먹고 계시냐는 문자를 보냈었는데지금은 배달 앱에서 자체적으로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지만,문자를 직접 보내면서 고객을 신경써주고 배려해주는 그 한 마디가음식이 더 맛있게 느껴지고, 대접 받는 마음을 들게한다.여기서 나는 아이디어를 얻어, 우리 매장에도 적용하기로 결정했다.#KT유선전화 #통화매니저 #통화매니저PC #통화매니저가입 #통화매니저설정 #가게정보알림메시지 #문자자동발신여담이지만, 비슷하게 문자를 전송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는데위 KT에서 제공하는 사진을 참고하면, 가게정보알림메시지(소상공인형)"이라는 서비스가 있다.통화 종료시, 자동으로 홍보할 수 있는 문자(MMS)를 보내주는 서비스에 대한 설명이 나와있다.문자전송에 관련된 부가서비스도 여러가지가 존재한다.흔히 비즈메시지라고 부르며, 사설업체에서 통신사보다 더 저렴하게 가입할 KT가게정보알림메세지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안정성이나 통신불량 등, 잡다한 문제에 신경쓰지 않기 위해서는 통신사에서 하는 것이 바람직해 보인다.#KT유선전화 #통화매니저 #통화매니저PC #통화매니저가입 #통화매니저설정 #가게정보알림메시지 #문자자동발신가게정보알림메시지(소상공인형) 부가서비스는 월 19,800원으로 (소상공인형과 일반형 두 가지가 있는거 같은데 가격은 비슷하다.)매장 홍보 컨텐츠를 무료로 지원 해주고, 연결할 수 있는 모바일 홈페이지도 무료 제작 제공한다.간혹 일식집이나, 레스토랑, 고기집 등에 전화를 걸어 예약 문의를 하고 전화를 끊으면,가게 위치와 약도, 메뉴나 홈페이지 등 설명이 담긴 문자를 받은 경험이 있을 것이다.그것이 위와 같은 상품이다!일반 업종에서는 조금 더 생각해보고 신청해도 좋을 것 같다.월 2만원의 서비스가 부담이 되는 가격은 아니지만,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없으면연 24만원이라는 돈을 다른 곳에 지출하는 것이 옳아 보인다.#KT유선전화 #통화매니저 #통화매니저PC #통화매니저가입 #통화매니저설정 #가게정보알림메시지 #문자자동발신그래서 내가 선택한 것이 통화매니저다.KT 유선 전화의 기본요금 이외에 월 4,400원의 요금이 발생한다.곧장 100번 (KT 고객센터) 으로 전화해서 부가서비스를 신청했고,본인 확인과 여러가지 문의 등으로 약 15분 정도 소요되었는데,상담사분은 앞서 설명한 '가게정보알림메시지'를 통화매니저 내에서 동일하게 이용 가능하다고 했다.다만 그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에 있어서 다소 KT가게정보알림메세지 복잡한 부분이 있었다.중요한 건, 우리가게 유선 전화 () 번호로 문자를 발신하는 것이었다.만약 문자 발신 시스템만을 구축하길 원하는 사람은,스마트폰을 PC와 연결해서, PC를 통해 내 핸드폰 번호로 문자메시지를 전송하는 방법이 있다.일반적으로는 스마트폰으로 직접 고객에게 문자를 보내는 방법도 하나의 방법이다.요즘은 어떤 요금제를 쓰더라도 문자 무제한은 기본 옵션이니차라리 이 방법이 더 싸게,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아무튼, 상담사와의 상담 중, 첫 번째로 해야할 일은 유선 전화의 문자 한도를 조절해야 한다고 했다.말하기로는 최대 31,000건이라고 들었던 것 같은데 일단 최대로 풀어달라고 했다.우리 매장의 전화번호로 한 달에 31,000건의 문자를 발송할 수 있게 된 것.둘째로는, 통화매니저로 발신하는 문자는 건당 요금이 발생하니 알아두어야 한다는 것이다.단문(SMS) : 16.5원장문(LMS) : 33원이미지 포함(MMS) : 110원기억하기로는 이 가격이었다. 건당 발생 금액이고, 문자 정액제를 가입하지 않으면보통 장문 기준으로, 일 10건, 30일이면, 300건인데 33원 * 300건 ϙ,900원이라는 계산이 나온다.흠... 너무 비싼데? 라는 생각이 들지만 일단 문자 정액제 요금은 얼마인지 들어본다.250건부터, 500, 1,000, 3,000, 5,000건 등 건수별로 요금제가 존재했는데500건은 6,600원, 1,000건은 11,000원의 KT가게정보알림메세지 월 요금이 나간다고 설명해주었다.(건당 10~12원 사이의 요금제인듯.)또 여기서 함정이 하나 있었는데... 단문 1건 (80Byte 이내)은 정액제 1건,장문 1건 (80Byte 초과) 는 정액제 3건MMS 1건은 정액제 10건이라고 설명했다.그 말은 즉, 1천건 (11,000원)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으면,MMS 100건이 월 한도라는 것이다. 장문이라면, 333건이다. 이말은, 장문과 MMS의 요금은 정액제랑 건당 과금이랑 요금이 동일하다는 말이다.유일하게 단문 문자는 정액제가 더 싼 것 같은데,상담 중 상담사의 발음상 16.5 원이라고 들었는데 11.5원이라고 말한 걸 잘못 들은게 아니라면정액제를 가입하는 것보다, 과금으로 사용해서 추가 요금만 같이 부과되는 편이 나을지도 모르겠다.다만, 과금되는 부분에 있어서 패널티라던가, 몇 건 이상 이용시 할증이 붙는지는 물어보지 않았다.어쨋든 가입 상담을 해야하니 상담사에게 정확하게 물어보는 편이 좋겠다.(이 부분은 다시 전화해서 상담사에게 전화 후, 포스팅을 수정 하겠다.)#KT유선전화 #통화매니저 #통화매니저PC #통화매니저가입 #통화매니저설정 #가게정보알림메시지 #문자자동발신KT 통화매니저의 주요 기능인데, 월 4,400원 부가서비스를 가입하면서모바일(스마트폰)으로도 같이 이용할 수 있게 해달라고 요청하면착신전환이나, 걸려오는 전화 확인, 당겨받기 등의 서비스를 모바일로도 이용할 수 있다.내가 원하는 두 가지의 기능이 여기 다 들어있다.다만, 문자요금의 KT가게정보알림메세지 과금 부분이 조금 걸리는 부분이지만 그만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면,더 많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면 서비스 비용 따위는 중요하지 않아 보인다.다른 좋은 서비스를 찾게 된다면 이동하겠지만 당장은 이 서비스로 시작해보도록 한다.비용 문제는 제쳐두고 일단 기능부터 사용해보도록 하자.#KT유선전화 #통화매니저 #통화매니저PC #통화매니저가입 #통화매니저설정 #가게정보알림메시지 #문자자동발신간단히 통화매니저를 켜서 사용해본 내역이다.홈 화면을 켜면 바로 나오는 화면에서 착신전환을 설정할 수 있었고,수신, 발신, 부재중 등 전화번호를 PC로 확인할 수 있고,내가 보낸 문자내역도 확인이 가능했다.문자설정이란 탭을 누르니 회선번호와 문자가 얼마나 남았는지 보인다.내가 가입한 정액제 내에서 678건이라는 문자를 더 발송할 수 있음을 알 수 있다.앞서 말했듯, 단문은 1건, 장문은 3건, MMS는 10건이 차감된다.무료문자 갯수를 다 사용하면 건당 추가 이용 금액이 합산된다.#KT유선전화 #통화매니저 #통화매니저PC #통화매니저가입 #통화매니저설정 #가게정보알림메시지 #문자자동발신착신전환 설정은 톱니바퀴(설정) - 통화설정에 들어가면 할 수 있다.부재중 착전 또는 착신전환으로 설정해놓고 번호를 등록하면 된다.자리비움 시간은 10초동안 수신이 안 되면, 착신 전환 된다는 말이다.#KT유선전화 #통화매니저 #통화매니저PC #통화매니저가입 #통화매니저설정 #가게정보알림메시지 #문자자동발신링고서비스라고, 안내 멘트를 해주는 서비스인데 아직 가입은 안했다.기본 KT가게정보알림메세지 기계음 목소리가 내어주는 안내멘트로 나가고 있다.#KT유선전화 #통화매니저 #통화매니저PC #통화매니저가입 #통화매니저설정 #가게정보알림메시지 #문자자동발신부재중 설정도 가능하다.영업이 끝났을 때, 음성안내멘트가 나오도록 설정할 수 있다. 물론 기계음 목소리다.#KT유선전화 #통화매니저 #통화매니저PC #통화매니저가입 #통화매니저설정 #가게정보알림메시지 #문자자동발신아까 설명했던 자동 메시지 서비스다!월 한도 31,000건 중 얼마나 쓸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통화 종료, 부재중 시에 간단하게 메시지를 남길 수 있다.지금은 멘트만 간단하게 넣어보고 설정은 진행하지 않았다.그 외에도 문자전달이라고 유선전화로 받은 문자를 핸드폰으로 받는 서비스가 있는데필요하지 않은 서비스라 무시했다. PC로 상시로 확인이 가능하고, 영업용 전화로 문자를 수신할 일은 거의 없다고 본다.#KT유선전화 #통화매니저 #통화매니저PC #통화매니저가입 #통화매니저설정 #가게정보알림메시지 #문자자동발신그리고 대망의 마지막 문자 발송 단계다.최근 통화내역 오른쪽을 보면, 문자메시지 버튼이 보인다.그 버튼을 누르면 왼쪽처럼 팝업이 하나 뜨는데,여기에 상시로 안내할 문장을 미리 적어놓고 복사, 붙여넣기해서 발송해도 좋고고객의 전화를 받고 나서 문자를 발송하기도 간편하다.비대면으로 고객과 만나는 과정에서 조금 더 즐거움을 줄 수 있다는 점이 좋다.작은 배려를 시작으로 조금 더 디테일함을 갖춰가는 과정도 하나의 재미다.고객에게 우리 가게만의 가치를 알리는 하나의 수단으로 사용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