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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제철] 직장폐쇄 중단, 노조 파업 철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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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Elle 등록일25-05-04 03: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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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제철 현대제철직장폐쇄 직장 폐쇄 노조 파업 이유와 희망퇴직 조건은 무엇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이렇다.​최근 국내, 해외 심각한 위기 상황.그 속에서 강도 높은 자구책 없이는 경영 개선이 쉽지 현대제철직장폐쇄 않다.이런 판단에 따른 특단의 조치다.​현대제철에 따르면 이렇다.​최근 노사가 강대강 대치를 풀고 교섭을 재개했다.합의점을 찾지 못해 협상이 결렬됐다.향후 노사 갈등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국내 산업계에도 부정적 현대제철직장폐쇄 영향이 불가피할 것으로 우려된다.보름 넘게 직장 폐쇄를 한 현대제철.이곳에서 이번에 비상경영 체제 선언을 한 것으로 전해진다.​최근 미국 정부가 수입 철강 제품에 25% 관세 부과.그리고 현대제철직장폐쇄 국내에선 일본, 중국산 저가 철강재 공세.이어서 노동조합이 파업을 재개했다.이에 이런 결정을 내린 것으로 분석된다.15일 현대제철에 따르면 이렇다.​회사는 지난 14일부터 비상경영 체제를 선언했다.전체 임원 70명 현대제철직장폐쇄 급여 삭감.그리고 포항공장 기술직 등 대상 희망퇴직 도입을 결정했다.​현대제철은 전체 직원 1만 1800명.이들을 대상으로 한 희망퇴직 신청을 확대하는 방안.이것도 검토하고 있다.​현대제철은 지난해 9월.노조와의 임금 현대제철직장폐쇄 협상을 아직 마무리 짓지 못했다.​사측은 1인당 2,650만 원의 성과급을 제시했다.기본급 450% + 1천만 원이다.하지만 노조는 현대자동차, 기아 수준인 1인당 4천만 원.기본급 500% + 1800만 현대제철직장폐쇄 원 성과급을 주장했다.​퇴직자의 현대차, 기아 차량 구입 시 20% 할인 혜택.이것도 요구하면서 지난 1월 20일부터 부분, 일시 파업을 이어 나갔다.​사측이 제시한 방안을 실행하면 현대제철의 현대제철직장폐쇄 지난해 손익.473억 원 흑자에서 650억 적자로 돌아서게 된다.​노조는 전날부터 오는 20일까지 다시 부분 파업에 들어갔다.현대제철 직장 폐쇄 노조 파업 이유와 희망퇴직 조건은 무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