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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려동물 의료사고, 보호받지 못하는 우리의 가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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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Ann 등록일25-05-04 1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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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물병원마케팅, 반려동물의료사고 보호자가 선택하는 광고 전략 2가지​​반려동물과 함께할 때 가장 힘든 것은 아무래도 동물이 아플 때입니다.​​거기다 보험 적용이 안 되다 보니 사실 병원비도 부담일 수밖에 없는데요,​​난치병의 경우 비용 때문에 치료를 포기하는 경우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을 정도입니다.​​제가 실제로 고양이 진료에 지불한 영수증입니다.​​소비자는 이렇게 여러모로 부담스러운 점이 많다 보니 아무래도 방문 전 검색을 많이 하고 가게 되는데요,​​그렇다면 어떻게 동물병원마케팅을 해야 이렇게 꼼꼼한 고객의 선택을 받을 수 있을까요?​​97곳의 고객사 평균 매출 상승 358%의 상승기획이 반려동물의료사고 그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환자의 마음을 움직이는병의원마케팅의 핵심 2가지​​핵심 1) 의사의 실력​​아무래도 의사의 실력, 즉 ‘전문성’은 중요한 핵심 중 하나입니다.​​​​인간이라는 하나의 종을 다루는 일반 병의원과는 달리, 동물병원은 다양한 종을 다루게 됩니다.​​그렇다 보니 보호자는 더욱 전문성을 따질 수밖에 없습니다.​​아무래도 강아지와 햄스터는 많은 것이 다를 테니,​​햄스터를 한 번도 진료해 본 적 없는 의사보다는 햄스터를 전문으로 하는 의사가 더욱 믿음직하게 여겨지는 것입니다.​​이것은 특정 종뿐 아니라 심장병 등의 특정 질환에 전문인 것도 포함이 됩니다.​​​​다만 희귀동물이나 희귀질환의 경우 반려동물의료사고 사례가 많지 않은데​​동물병원마케팅을 진행했을 때 얼마나 효과 있을까 걱정되시는 분도 계시리라 생각합니다.​​하지만 상승기획의 성공 사례를 보시면 이것도 불가능한 일은 아니라는 것을 아실 수 있으실 텐데요,​​심장 전문 한의원을 운영하셨던 원장님의블로그와 키워드 검색 결과입니다.​​바로 심장 전문 한의원을 운영하시는 원장님의 성공 사례를 보여드리면서 말씀드리겠습니다.​​심장 질환은 아무래도 일상적인 질환이 아니다 보니 입소문만으로 병의원광고가 불가능한 상황이었습니다.​​그래서 병원블로그에서 환자가 궁금해할 만한 정보들을 담은 칼럼을 쓰고, 검색 결과에 상위 노출되도록 마케팅을 진행했습니다.​​동시에 플레이스와 연관검색어 등을 관리하여 광고 진행 반려동물의료사고 1개월 만에 실제 신환 유입으로 이어진 성공 사례입니다.​​원장님의 실제 카카오톡 캡처 내용입니다.​​이렇게 공략법만 잘 찾으면 대중적이지 않은 전문 분야라도 동물병원마케팅을 통해 신환 유입이 가능합니다.​​핵심 2) 의사의 태도​​2번째 핵심인 의사의 태도는 실력만큼이나 중요한 요소입니다.​​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이라면 심심찮게 관계자들의 실수나 무관심으로 인한 의료 사고를 적지 않게 접하게 됩니다.​​아무리 확률이 낮다고 하더라도 확률이 0은 아니기에 보호자는 신중하게 의사를 알아볼 수밖에 없습니다.​​동물병원마케팅, 보호자가 선택하는 광고 전략 2가지​​진심으로 진료를 보는 원장님이라면 실수나 무관심으로 인한 의료 사고가 반려동물의료사고 적은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이를 드러낼 수 있는 소구 포인트가 바로 진료 철학입니다.​​하지만 그냥 말만으로 동물병원광고를 할 때 ‘저는 언제나 진심으로 진료합니다’라고 하는 것은 그다지 효과가 없습니다.​​우리가 모르는 사람을 소개받을 때, ‘저 사람 되게 착해’라는 말을 들으면 ‘그냥 그렇구나’ 정도의 감상을 갖기는 어렵습니다.​​​​하지만 특정한 에피소드를 함께 말하면 이야기가 달라지는데요,​​간단하게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1) A는 유기묘 이슈에 관심이 많아.2) A는 정기적으로 유기묘 봉사를 다닐 정도로 유기묘 이슈에 관심이 많아.3) A가 유기묘 봉사하러 가서 만난 고양이 반려동물의료사고 한 마리가 있는데, 계속 사람을 경계하다가​이번에 처음으로 머리를 쓰다듬을 수 있어서 엄청 기쁘고 감동이었대. 그래서 좋은 곳으로 입양 보내겠다고 엄청 열심이더라고.​​상승기획에서 작성한 포스팅​​사실 1번과 2번은 크게 차이가 없다고 느끼시는 원장님이 계실 수도 있습니다.​​사실 2번도 어떤 에피소드가 있다기보다는, 유기묘 봉사를 다닌다는 정보를 전달하는 것에 가깝습니다.​​하지만 3번은 어떤 이야기를 언급하면서 A가 어떤 사람인지를 스토리로 묘사하고 있습니다.​​이때, 사람들은 스스로 A가 정말 유기묘에 관심이 있구나, 하고 스스로 생각하게 됩니다.​​사람들은 이렇게 스스로 떠올린 생각을 더욱 신뢰하고, 반려동물의료사고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게 됩니다.​​남에게 강요받은 생각이 아니기 때문입니다.​​​​동물병원마케팅도 마찬가지입니다.​​원장님이 보호자를 설득하는 게 아니라,​​보호자가 스스로 원장님의 진심을 느낀다면 보호자는 원장님에게 더욱 신뢰를 느낄 수밖에 없겠죠.​​스토리텔링의 전문가인상승기획과 함께 하는 병원마케팅​​오늘 칼럼에서는 까다로운 소비자의 선택을 받기 위해서는 실력과 태도를 모두 어필해야 한다는 이야기를 드렸습니다.​​사실 많은 의료 광고대행사가 실력을 강조하는 것은 잘합니다.​​하지만 태도, 즉 진료 철학을 강조하는 것은 다릅니다.​​동물병원마케팅, 보호자가 선택하는 광고 전략 2가지​​앞서 말씀드렸듯 진료 철학은 인상적인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이야기됩니다.​​같은 이야기를 해도 재밌게 말하는 사람이 반려동물의료사고 있고 그렇지 않은 사람이 있듯,​​동물병원마케팅의 에피소드도 어떻게 말하느냐에 따라 효과가 달라집니다.​​아무나 소설가가 될 수 없듯, 아무나 스토리텔링광고의 전문가가 될 수는 없습니다.​​하지만 216명의 훈련된 상승기획 작가들은 가능합니다.​​글쓰기 실력과 마케팅 지식을 모두 갖춘 상승기획의 실력을 좀 더 알고 싶으신가요?​​그렇다면 언제든 아래 링크를 통해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 무료 상담 신청하기​132명의 원장님이 선택한 이유? 지금 바로 공개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칼럼​어느 날, 모리스와 세실이라는 두 사람이 예배를 드리러 가는 길이었다. “이봐, 모리스. 자네는 기도 중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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