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의료사고, 보호받지 못하는 우리의 가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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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Ann 등록일25-05-04 10:52조회4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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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물병원마케팅, 반려동물의료사고 보호자가 선택하는 광고 전략 2가지반려동물과 함께할 때 가장 힘든 것은 아무래도 동물이 아플 때입니다.거기다 보험 적용이 안 되다 보니 사실 병원비도 부담일 수밖에 없는데요,난치병의 경우 비용 때문에 치료를 포기하는 경우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을 정도입니다.제가 실제로 고양이 진료에 지불한 영수증입니다.소비자는 이렇게 여러모로 부담스러운 점이 많다 보니 아무래도 방문 전 검색을 많이 하고 가게 되는데요,그렇다면 어떻게 동물병원마케팅을 해야 이렇게 꼼꼼한 고객의 선택을 받을 수 있을까요?97곳의 고객사 평균 매출 상승 358%의 상승기획이 반려동물의료사고 그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환자의 마음을 움직이는병의원마케팅의 핵심 2가지핵심 1) 의사의 실력아무래도 의사의 실력, 즉 ‘전문성’은 중요한 핵심 중 하나입니다.인간이라는 하나의 종을 다루는 일반 병의원과는 달리, 동물병원은 다양한 종을 다루게 됩니다.그렇다 보니 보호자는 더욱 전문성을 따질 수밖에 없습니다.아무래도 강아지와 햄스터는 많은 것이 다를 테니,햄스터를 한 번도 진료해 본 적 없는 의사보다는 햄스터를 전문으로 하는 의사가 더욱 믿음직하게 여겨지는 것입니다.이것은 특정 종뿐 아니라 심장병 등의 특정 질환에 전문인 것도 포함이 됩니다.다만 희귀동물이나 희귀질환의 경우 반려동물의료사고 사례가 많지 않은데동물병원마케팅을 진행했을 때 얼마나 효과 있을까 걱정되시는 분도 계시리라 생각합니다.하지만 상승기획의 성공 사례를 보시면 이것도 불가능한 일은 아니라는 것을 아실 수 있으실 텐데요,심장 전문 한의원을 운영하셨던 원장님의블로그와 키워드 검색 결과입니다.바로 심장 전문 한의원을 운영하시는 원장님의 성공 사례를 보여드리면서 말씀드리겠습니다.심장 질환은 아무래도 일상적인 질환이 아니다 보니 입소문만으로 병의원광고가 불가능한 상황이었습니다.그래서 병원블로그에서 환자가 궁금해할 만한 정보들을 담은 칼럼을 쓰고, 검색 결과에 상위 노출되도록 마케팅을 진행했습니다.동시에 플레이스와 연관검색어 등을 관리하여 광고 진행 반려동물의료사고 1개월 만에 실제 신환 유입으로 이어진 성공 사례입니다.원장님의 실제 카카오톡 캡처 내용입니다.이렇게 공략법만 잘 찾으면 대중적이지 않은 전문 분야라도 동물병원마케팅을 통해 신환 유입이 가능합니다.핵심 2) 의사의 태도2번째 핵심인 의사의 태도는 실력만큼이나 중요한 요소입니다.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이라면 심심찮게 관계자들의 실수나 무관심으로 인한 의료 사고를 적지 않게 접하게 됩니다.아무리 확률이 낮다고 하더라도 확률이 0은 아니기에 보호자는 신중하게 의사를 알아볼 수밖에 없습니다.동물병원마케팅, 보호자가 선택하는 광고 전략 2가지진심으로 진료를 보는 원장님이라면 실수나 무관심으로 인한 의료 사고가 반려동물의료사고 적은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이를 드러낼 수 있는 소구 포인트가 바로 진료 철학입니다.하지만 그냥 말만으로 동물병원광고를 할 때 ‘저는 언제나 진심으로 진료합니다’라고 하는 것은 그다지 효과가 없습니다.우리가 모르는 사람을 소개받을 때, ‘저 사람 되게 착해’라는 말을 들으면 ‘그냥 그렇구나’ 정도의 감상을 갖기는 어렵습니다.하지만 특정한 에피소드를 함께 말하면 이야기가 달라지는데요,간단하게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1) A는 유기묘 이슈에 관심이 많아.2) A는 정기적으로 유기묘 봉사를 다닐 정도로 유기묘 이슈에 관심이 많아.3) A가 유기묘 봉사하러 가서 만난 고양이 반려동물의료사고 한 마리가 있는데, 계속 사람을 경계하다가이번에 처음으로 머리를 쓰다듬을 수 있어서 엄청 기쁘고 감동이었대. 그래서 좋은 곳으로 입양 보내겠다고 엄청 열심이더라고.상승기획에서 작성한 포스팅사실 1번과 2번은 크게 차이가 없다고 느끼시는 원장님이 계실 수도 있습니다.사실 2번도 어떤 에피소드가 있다기보다는, 유기묘 봉사를 다닌다는 정보를 전달하는 것에 가깝습니다.하지만 3번은 어떤 이야기를 언급하면서 A가 어떤 사람인지를 스토리로 묘사하고 있습니다.이때, 사람들은 스스로 A가 정말 유기묘에 관심이 있구나, 하고 스스로 생각하게 됩니다.사람들은 이렇게 스스로 떠올린 생각을 더욱 신뢰하고, 반려동물의료사고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게 됩니다.남에게 강요받은 생각이 아니기 때문입니다.동물병원마케팅도 마찬가지입니다.원장님이 보호자를 설득하는 게 아니라,보호자가 스스로 원장님의 진심을 느낀다면 보호자는 원장님에게 더욱 신뢰를 느낄 수밖에 없겠죠.스토리텔링의 전문가인상승기획과 함께 하는 병원마케팅오늘 칼럼에서는 까다로운 소비자의 선택을 받기 위해서는 실력과 태도를 모두 어필해야 한다는 이야기를 드렸습니다.사실 많은 의료 광고대행사가 실력을 강조하는 것은 잘합니다.하지만 태도, 즉 진료 철학을 강조하는 것은 다릅니다.동물병원마케팅, 보호자가 선택하는 광고 전략 2가지앞서 말씀드렸듯 진료 철학은 인상적인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이야기됩니다.같은 이야기를 해도 재밌게 말하는 사람이 반려동물의료사고 있고 그렇지 않은 사람이 있듯,동물병원마케팅의 에피소드도 어떻게 말하느냐에 따라 효과가 달라집니다.아무나 소설가가 될 수 없듯, 아무나 스토리텔링광고의 전문가가 될 수는 없습니다.하지만 216명의 훈련된 상승기획 작가들은 가능합니다.글쓰기 실력과 마케팅 지식을 모두 갖춘 상승기획의 실력을 좀 더 알고 싶으신가요?그렇다면 언제든 아래 링크를 통해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 무료 상담 신청하기132명의 원장님이 선택한 이유? 지금 바로 공개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칼럼어느 날, 모리스와 세실이라는 두 사람이 예배를 드리러 가는 길이었다. “이봐, 모리스. 자네는 기도 중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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