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대행부터 물류관리까지 풀필먼트센터 통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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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Weenie 등록일25-05-14 18:39조회16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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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수기 CS대행 앞둔 고객센터 CS대행으로 매출을 지키세요 안녕하세요, 이제는 AI CS도 빌려 쓰는 시대!"CS쉐어링니다!봄이 오고, 연휴가 다가오고, 계절이 바뀌면 기업들은 자연스럽게 '성수기'라는 전투 준비에 들어갑니다.프로모션을 기획하고, 광고 예산을 집중하고, 채널별 캠페인을 돌리는 등온 조직이 마케팅 성과를 만들기 위해 움직이는 시기죠.그런데 혹시, 성수기 마케팅을 준비하면서 고객센터(CS)는 어떻게 준비하고 계신가요?광고 클릭률도, CS대행 유입도, 구매 전환도 다 잘 나왔는데결국 CS 대응의 허점 때문에 전체 퍼포먼스가 흔들리는 경우, 꽤 많습니다.1. 마케팅은 성공적이었는데… 대체 뭐가 문제였을까?이번 프로모션이 분기 실적 절반이에요.데이터 분석은 나중에 하고, 일단 전환이 먼저예요.광고 예산도 올인했고, 팀 전체가 이 캠페인에 몰빵했습니다.이커머스에선 시즌 신제품이 쏟아지고,교육 업계는 신규 유치에 집중하고,여행·숙박 업계는 단 CS대행 몇 주를 위해 6개월을 준비하죠.누가 봐도 총력전이죠?그런데 캠페인이 끝나고 나면 돌아오는 피드백은 이렇습니다.“고객센터 연결이 안 돼서 이탈했다더라고요.”“후기 보면 응대 불만이 꽤 많아요.”“한 명만 비워도 CS가 흔들려요.”마케팅은 성공적이었는데고객 응대에서 흐름이 끊긴 겁니다.2. 성수기 마지막 퍼즐은 ‘CS’입니다성수기 매출은 단순히 유입 수치로만 완성되지 않습니다.고객이 유입된 이후,그들과의 접점을 얼마나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CS대행 관리했는가가 매출을 완성합니다.즉,CS는 '마무리 부서'가 아니라전환을 책임지는 마지막 퍼즐이에요.고객 문의가 폭주하는 성수기에는응답 속도 하나로 구매가 이탈할 수 있고,응대 품질 하나로 후기의 방향이 달라집니다.3. 고객센터 공백이 마케팅 성과를 흔든 사례CS쉐어링의 한 고객사는프로모션을 앞두고 갑작스러운 CS 담당자 이탈을 겪었습니다.급하게 임시 운영팀을 구성했지만예상보다 많은 문의량을 감당하지 못하면서응대 누락, 후기 악화, CS대행 클레임이 반복됐고심지어 마케팅 ROI에도 영향을 미치기 시작했죠.결국 고객사는 VOC부터 CRM까지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전문 CS 파트너를 찾기 시작했고 CS쉐어링과 협업하게 되었습니다.CS쉐어링이 없었다면, 성과보다 후폭풍이 더 컸을 거예요.대규모 프로모션 직후 하루 수천 건에 달하는 문의가 쏟아졌지만CS쉐어링 전담 상담 인력이 모든 채널을 실시간으로 커버하며응대 품질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CS대행 있었다고 합니다.4. CS가 받쳐주면 성과는 달라집니다CS대행은 단순히 '문의를 받아주는'게 아닙니다.고객의 마지막 경험을 완성하는 프로세스 운영입니다.광고 효율, 클릭률, 전환율….그 모든 숫자를 실제로 매출로 연결시키는 접점은 바로 CS입니다.5. 성수기엔 늘리고, 비수기엔 줄이고이제 유연하게 운영하세요성수기만 되면 일시적으로 폭증하는 고객문의.그런데 이 때문에 정규직 인력을 뽑는 건성과 대비 너무 부담되죠.CS쉐어링은바쁜 시즌에만 유연하게 CS대행 투입할 수 있는 탄력형 CS 운영이 가능합니다.필요한 기간만, 필요한 채널만, 필요한 인력만 구성해마케팅 타이밍에 맞춘 대응이 가능합니다.✔ 쇼핑몰, 교육, 여행업 등 성수기 중심 운영 기업 ✔ 단기 이벤트, 집중 프로모션이 있는 기업✔ 전담 인력이 부재한 중소 브랜드✔ 인력 교체나 휴가 등으로 공백이 생긴 고객센터지금이 바로,CS 전략도 마케팅처럼 CS대행 설계하실 때입니다.???? 우리 기업 상황에 맞는 CS 운영 전략, 궁금하시다면?CS쉐어링에서 상담받아보세요.전담 매니저가 실무자의 언어로 진단하고,성수기를 위한 맞춤 솔루션을 제안해드립니다.서비스 상담을 받아보세요CS쉐어링은 중소기업부터 대기업까지 맞춤형 CS대행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고객센터 운영부터 AI 상담 솔루션까지, 최고의 고객경험을 제공합니다. 맞춤형 고객센터 운영으로 기업의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효율적인 고객 관리를 통해 비즈니스 CS대행 성장을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