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상담

쿠팡셀러 로켓그로스 입점 성공

페이지 정보

작성자 Molly 등록일25-06-19 11:37
조회2회 댓글0건

본문

안녕하세요인도인입니다 로켓그로스 ????​쿠팡은 네이버와 달리마케팅 데이터를 얻기가 어려웠습니다.​어느 경로로 유입되는지,어떤 검색어로 판매되는지 등아주 간단한 데이터도 얻기 힘들었죠 ????​최근 쿠팡에 무슨 일이 있는가,베타 서비스로 론칭한유입경로분석기능을 통해기본적인 데이터를 볼 수 있게 해주었어요​오늘은 이 기능을 살펴보고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봅시다!​유입경로 분석, 로켓그로스 왜 중요할까요?먼저 분석하기 전에, 데이터를 왜 꼼꼼히 챙기는지 생각해 봅시다.​우리들의 관점에서 데이터를 보는 이유는딱 하나입니다.​뭔가를 결정하기 위함입니다.​그냥 데이터 보고,'아 이렇구나~''아 저렇구나~'하면​내 매출도 변화 없이 그렇습니다.​데이터라는 것은무언가 개선점을 찾는데만 의미가 있어요​GPT이런 관점에서,로켓그로스 유입경로 분석 기능은기존 쿠팡 셀러들에게 꽤 로켓그로스 의미 있는 변화입니다.로켓그로스 유입경로 데이터 활용법자, 이제 본격적으로 들어가 봅시다.​쿠팡 로켓그로스에 접속하면,비즈니스 인사이트 &gt '유입경로 분석'메뉴로 들어와주세요.​쿠팡에서 열어준 데이터를 통해세 가지를 명확히 볼 수 있어요​광고 비중 매출과 구매 전환율오가닉 비중 매출과 구매 전환율무료 프로모션 비중 매출과 구매 로켓그로스 전환율​하나씩 보면서 생각해 봅시다​1. 광고 유입, 과연 수익을 내고 있나?첫 번째로 확인해야 할 건 광고 전환율입니다.많은 셀러들이 '일단 광고를 돌리고 본다'는 마음으로무턱대고 예산을 투입하죠.​하지만 중요한 건,광고를 통해 들어온 유저가 얼마나 구매하는가입니다.​예를 들어, 광고로 1,000명이 들어왔는데10명만 구매했다면?전환율은 1%도 로켓그로스 안 되는 셈입니다.​이런 수치를 확인하지 않고무조건 광고비를 늘리는 건,새는 배에 물을 붓는 것과 같아요.2.검색 유입, 진짜 돈이 되는 매출​오가닉 검색 유입은소위 말하는 ‘진짜 실력’입니다.​상위노출이 되거나 SEO를 잘해서,혹은 브랜딩이 되어있는 제품이겠죠​광고 없이 들어오는 검색이 많아져야쿠팡에서 돈을 벌 수 로켓그로스 있습니다.​유입경로 분석 데이터를 보면,자신의 오가닉 매출이 얼마인지,전환율은 어떤지 파악할 수 있어요.만약 오가닉 비중이 낮다면?어차피 상위노출이 안되고 있다는 뜻입니다.​상품명, 썸네일, 가격, 후기 등을최적화해야 할 시점입니다.​3.프로모션, 무료로 누리는 혜택지금까지는 몰랐습니다.무료라고 해서, 일단 프로모션을 돌리는데이게 매출에 어떤 영향이 있는지...​항상 의심스러웠습니다.이제서야 로켓그로스 알게 되었네요무료프로모션 효과 좋습니다 ????​유입 경로보다 더 중요한 것유입경로 분석 외에판매분석 탭에서는상품별로 데이터를 볼 수 있습니다.방문자, 조회, 장바구니, 주문, 구매전환율, 판매량​이렇게 퍼널별로 볼 수 있어요만약​썸네일을 바꾼다면?조회수 변동 체크​상세페이지를 바꾼다면?구매전환율 변동 체크​이제 쿠팡에서도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할 수 있겠죠?​변경 로켓그로스 후 최소 7일은 기다렸다가데이터를 모아서 행동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항상 읽기 편안하고 도움 되는콘텐츠를 준비하겠습니다. ​[입장코드 =indo]#셀러 #유통 #쇼핑몰 #온라인 #소싱 #사입 #해외구매 #글로벌소싱 #이커머스 #판매전략 #네이버 #쿠팡 #오늘의집 #자사몰 #브랜딩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함께 나아갈대표님들을 로켓그로스 모시고 있습니다.????오픈카톡 커뮤니티에서 함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