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셀러 로켓그로스 입점 성공
페이지 정보
작성자 Molly 등록일25-06-19 11:37조회2회 댓글0건
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인도인입니다 로켓그로스 ????쿠팡은 네이버와 달리마케팅 데이터를 얻기가 어려웠습니다.어느 경로로 유입되는지,어떤 검색어로 판매되는지 등아주 간단한 데이터도 얻기 힘들었죠 ????최근 쿠팡에 무슨 일이 있는가,베타 서비스로 론칭한유입경로분석기능을 통해기본적인 데이터를 볼 수 있게 해주었어요오늘은 이 기능을 살펴보고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봅시다!유입경로 분석, 로켓그로스 왜 중요할까요?먼저 분석하기 전에, 데이터를 왜 꼼꼼히 챙기는지 생각해 봅시다.우리들의 관점에서 데이터를 보는 이유는딱 하나입니다.뭔가를 결정하기 위함입니다.그냥 데이터 보고,'아 이렇구나~''아 저렇구나~'하면내 매출도 변화 없이 그렇습니다.데이터라는 것은무언가 개선점을 찾는데만 의미가 있어요GPT이런 관점에서,로켓그로스 유입경로 분석 기능은기존 쿠팡 셀러들에게 꽤 로켓그로스 의미 있는 변화입니다.로켓그로스 유입경로 데이터 활용법자, 이제 본격적으로 들어가 봅시다.쿠팡 로켓그로스에 접속하면,비즈니스 인사이트 > '유입경로 분석'메뉴로 들어와주세요.쿠팡에서 열어준 데이터를 통해세 가지를 명확히 볼 수 있어요광고 비중 매출과 구매 전환율오가닉 비중 매출과 구매 전환율무료 프로모션 비중 매출과 구매 로켓그로스 전환율하나씩 보면서 생각해 봅시다1. 광고 유입, 과연 수익을 내고 있나?첫 번째로 확인해야 할 건 광고 전환율입니다.많은 셀러들이 '일단 광고를 돌리고 본다'는 마음으로무턱대고 예산을 투입하죠.하지만 중요한 건,광고를 통해 들어온 유저가 얼마나 구매하는가입니다.예를 들어, 광고로 1,000명이 들어왔는데10명만 구매했다면?전환율은 1%도 로켓그로스 안 되는 셈입니다.이런 수치를 확인하지 않고무조건 광고비를 늘리는 건,새는 배에 물을 붓는 것과 같아요.2.검색 유입, 진짜 돈이 되는 매출오가닉 검색 유입은소위 말하는 ‘진짜 실력’입니다.상위노출이 되거나 SEO를 잘해서,혹은 브랜딩이 되어있는 제품이겠죠광고 없이 들어오는 검색이 많아져야쿠팡에서 돈을 벌 수 로켓그로스 있습니다.유입경로 분석 데이터를 보면,자신의 오가닉 매출이 얼마인지,전환율은 어떤지 파악할 수 있어요.만약 오가닉 비중이 낮다면?어차피 상위노출이 안되고 있다는 뜻입니다.상품명, 썸네일, 가격, 후기 등을최적화해야 할 시점입니다.3.프로모션, 무료로 누리는 혜택지금까지는 몰랐습니다.무료라고 해서, 일단 프로모션을 돌리는데이게 매출에 어떤 영향이 있는지...항상 의심스러웠습니다.이제서야 로켓그로스 알게 되었네요무료프로모션 효과 좋습니다 ????유입 경로보다 더 중요한 것유입경로 분석 외에판매분석 탭에서는상품별로 데이터를 볼 수 있습니다.방문자, 조회, 장바구니, 주문, 구매전환율, 판매량이렇게 퍼널별로 볼 수 있어요만약썸네일을 바꾼다면?조회수 변동 체크상세페이지를 바꾼다면?구매전환율 변동 체크이제 쿠팡에서도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할 수 있겠죠?변경 로켓그로스 후 최소 7일은 기다렸다가데이터를 모아서 행동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항상 읽기 편안하고 도움 되는콘텐츠를 준비하겠습니다. [입장코드 =indo]#셀러 #유통 #쇼핑몰 #온라인 #소싱 #사입 #해외구매 #글로벌소싱 #이커머스 #판매전략 #네이버 #쿠팡 #오늘의집 #자사몰 #브랜딩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함께 나아갈대표님들을 로켓그로스 모시고 있습니다.????오픈카톡 커뮤니티에서 함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