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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메시지 중복 노출 예방 기능 총정리! 오토메시지 노출 제한 기능이 헷갈렸다면 필.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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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Bessie 등록일25-06-29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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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의 오토메시지 마케팅 자동화가 점점 더 고도화되면서, 전화 영업을 자동화로 진행하는 기업이 많아졌습니다. 이러한 자동화는 '오토콜(Auto Call'시스템을 통해 진행할 수 있는데요. 특히 회원가입 이후 아무런 행동을 취하지 않은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한 후속 대응에서 강력한 도구로 활용됩니다.​● 오토콜이란?미리 녹음된 음성 메시지를 활용하여 자동으로 전화를 걸어 특정한 정보를 전달하는 시스템입니다. 이를 통해 오토메시지 기업은 대량 전화를 빠르게 발신할 수 있고, 고객이나 직원에게 중요한 공지를 실시간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반복적인 안내 전화나 긴급 알림을 자동화하는 데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왜 오토콜이 필요할까?회원가입은 했지만,서비스 이용 없이 방치된 고객상품을 장바구니에만 담고 구매하지 않은 고객체험판만 사용하고 전환하지 않은 고객 등​이러한 고객군을 그대로 방치한다면 마케팅 오토메시지 비용은 낭비되고 전환율은 낮아집니다. 이럴 때 유용한 수단이 바로 '전화 리마인드'입니다. 다만, 수백 수천 명의 고객에게 직접 전화를 거는 것은 매우 비효율적인데요. 그래서 오토콜 자동 발신 시스템으로 마케팅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오토콜 발신 방법 2가지​방법1. 수동 - 고객 DB 업로드엑셀 등으로 고객 목록을 정리하고, 시스템에 업로드한 뒤 설정한 오토메시지 시나리오 음성에 따라 일괄 발신하는 방법입니다.​방법2. 자동 - API 연동API란, 서로 다른 소프트웨어 간에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도록 하는 연결 통로입니다.이를 활용하면 고객관리 시스템에 저장된 데이터를 전화 시스템과 연동해 설정값에 따라 자동으로 전화를 발신할 수 있습니다.예를 들어, CRM 고객관리 시스템에 등록된 고객 중 '가입 후 7일이 지났는데 아무 오토메시지 활동이 없는 고객'을 자동으로 추출하고, 이 데이터를 오토콜 시스템으로 전송하여 즉시 전화 발신이 진행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따라서 고객의 이력을 일일이 확인할 필요 없이, 고객 개개인별로 자동 발신이 가능합니다.​● API 연동 오토콜 장점실시간 데이터 반영자동화된 발신 타이밍 (ex. 가입 후 7일, 장바구니 방치 후 3일 등)반복 작업 최소화운영팀 개입 오토메시지 없이 일관된 영업 프로세스 유지​● 오토콜로 어떤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을까?오토콜은 인위적인 음성뿐만 아니라, 실제 상담원이 말하듯 구성된 시나리오 음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상황별 시나리오를 예시로 들어보자면,(쇼핑몰 회원가입 후 3일 뒤)​????안녕하세요. 비즈몰입니다. 가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고객님은 아직 첫 구매가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첫 구매 고객에게는 10% 할인 쿠폰을 드리고 있으니 지금 오토메시지 바로 사용해보세요!(온라인 강의를 찜한 고객에게 모집 마감 이틀 전 알림 안내)​????안녕하세요 부트캠프(정부지원사업)에서 영상 제작 강의를 제공하고 있는 비즈교육입니다. 수업 모집 마감일이 2일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신청할 의사가 있다면 1번을 눌러주세요.이제 전화 영업도 더 이상 상담원이 직접 진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고객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자동화된 오토콜 발신을 통해 잠재고객을 적극적으로 오토메시지 유입하고 전환율을 높이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렛츠텔레콤 오토콜은 아톡비즈 CRM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 뿐만 아니라 타사 CRM을 이용하고 있는 기업들도 API 연동으로 오토콜을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전화 영업 자동화, 지금 바로 시작해보세요!오토콜 시스템 도입이 필요하신 경우 하단의 무료 상담 신청하기를 통해 문의 내용을 남겨주세요!담당자가 빠르게 연락 드리도록 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오토메시지 전화 문의 1877-81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