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메시지 중복 노출 예방 기능 총정리! 오토메시지 노출 제한 기능이 헷갈렸다면 필.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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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Bessie 등록일25-06-29 20:20조회4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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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의 오토메시지 마케팅 자동화가 점점 더 고도화되면서, 전화 영업을 자동화로 진행하는 기업이 많아졌습니다. 이러한 자동화는 '오토콜(Auto Call'시스템을 통해 진행할 수 있는데요. 특히 회원가입 이후 아무런 행동을 취하지 않은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한 후속 대응에서 강력한 도구로 활용됩니다.● 오토콜이란?미리 녹음된 음성 메시지를 활용하여 자동으로 전화를 걸어 특정한 정보를 전달하는 시스템입니다. 이를 통해 오토메시지 기업은 대량 전화를 빠르게 발신할 수 있고, 고객이나 직원에게 중요한 공지를 실시간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반복적인 안내 전화나 긴급 알림을 자동화하는 데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왜 오토콜이 필요할까?회원가입은 했지만,서비스 이용 없이 방치된 고객상품을 장바구니에만 담고 구매하지 않은 고객체험판만 사용하고 전환하지 않은 고객 등이러한 고객군을 그대로 방치한다면 마케팅 오토메시지 비용은 낭비되고 전환율은 낮아집니다. 이럴 때 유용한 수단이 바로 '전화 리마인드'입니다. 다만, 수백 수천 명의 고객에게 직접 전화를 거는 것은 매우 비효율적인데요. 그래서 오토콜 자동 발신 시스템으로 마케팅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오토콜 발신 방법 2가지방법1. 수동 - 고객 DB 업로드엑셀 등으로 고객 목록을 정리하고, 시스템에 업로드한 뒤 설정한 오토메시지 시나리오 음성에 따라 일괄 발신하는 방법입니다.방법2. 자동 - API 연동API란, 서로 다른 소프트웨어 간에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도록 하는 연결 통로입니다.이를 활용하면 고객관리 시스템에 저장된 데이터를 전화 시스템과 연동해 설정값에 따라 자동으로 전화를 발신할 수 있습니다.예를 들어, CRM 고객관리 시스템에 등록된 고객 중 '가입 후 7일이 지났는데 아무 오토메시지 활동이 없는 고객'을 자동으로 추출하고, 이 데이터를 오토콜 시스템으로 전송하여 즉시 전화 발신이 진행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따라서 고객의 이력을 일일이 확인할 필요 없이, 고객 개개인별로 자동 발신이 가능합니다.● API 연동 오토콜 장점실시간 데이터 반영자동화된 발신 타이밍 (ex. 가입 후 7일, 장바구니 방치 후 3일 등)반복 작업 최소화운영팀 개입 오토메시지 없이 일관된 영업 프로세스 유지● 오토콜로 어떤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을까?오토콜은 인위적인 음성뿐만 아니라, 실제 상담원이 말하듯 구성된 시나리오 음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상황별 시나리오를 예시로 들어보자면,(쇼핑몰 회원가입 후 3일 뒤)????안녕하세요. 비즈몰입니다. 가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고객님은 아직 첫 구매가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첫 구매 고객에게는 10% 할인 쿠폰을 드리고 있으니 지금 오토메시지 바로 사용해보세요!(온라인 강의를 찜한 고객에게 모집 마감 이틀 전 알림 안내)????안녕하세요 부트캠프(정부지원사업)에서 영상 제작 강의를 제공하고 있는 비즈교육입니다. 수업 모집 마감일이 2일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신청할 의사가 있다면 1번을 눌러주세요.이제 전화 영업도 더 이상 상담원이 직접 진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고객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자동화된 오토콜 발신을 통해 잠재고객을 적극적으로 오토메시지 유입하고 전환율을 높이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렛츠텔레콤 오토콜은 아톡비즈 CRM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 뿐만 아니라 타사 CRM을 이용하고 있는 기업들도 API 연동으로 오토콜을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전화 영업 자동화, 지금 바로 시작해보세요!오토콜 시스템 도입이 필요하신 경우 하단의 무료 상담 신청하기를 통해 문의 내용을 남겨주세요!담당자가 빠르게 연락 드리도록 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오토메시지 전화 문의 1877-81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