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가 장악한 고부가가치선박LNG선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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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test 등록일24-11-28 17:18조회58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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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조선업계가 장악한 고부가가치선박LNG선덕분이다.
하지만 한국 조선업계의 표정이 마냥 밝은 것만은 아니다.
중국이 친환경 선박 시장에서.
한국조선해양플랜트협회에 따르면 전 세계 신조LNG선수주량(올 상반기 기준) 140척 중 한국이 100척(71%)를 수주했다.
이번 계약을 포함해 현재까지 액화천연가스(LNG)운반선, 암모니아 운반선 등 33척(68억달러)을 수주한 상태다.
현대모비스는 최근 2025~2027년 총주주환원율(TSR) 규모를 지배이익의 30%로 강화하는 주주환원책을 발표하며 매수세가 몰렸다.
한화시스템과 현대로템의 경우 ‘트럼프 수혜주’로 부각된.
이는 원유와 천연가스 운송량 증가로 연결돼 액화천연가스(LNG)선과 유조선 수요 증가를 촉발할 가능성이 있다.
이에 따라 국내 조선업체들로 구성된 ETF도 상승세다.
HD현대중공업, HD한국조선해양, 한화오션, 삼성중공업 등으로 구성된 'TIGER 조선TOP10'의 한 달 수익률은 14.
현재 발전용 일반 액화천연가스(LNG)에 부과되는 개별소비세는 ㎏당 10.
도시가스로 사용하는 수입산LNG에 할당 관세 0%를 적용하는 조치도 3개월 더 연장할 계획이다.
최 부총리는 자본시장법을 개정해 일반주주를 보호할 수 있도록 기업지배구조를 개선하겠다는 입장을 공식화했다.
올해 수주고를 선종별로 보면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8척 △LNG 벙커링선 7척 △석유화학제품운반선(PC선) 62척 △액화석유가스(LPG)·암모니아운반선 50척 △컨테이너선 24척 등을 수주했다.
HD현대중공업은 초대형 암모니아 운반선(VLAC) 등 가스선을 주력으로 수주하고 있다.
HD현대삼호는 대형LNG선을.
예정은 유류세 인하 조치를 내년 2월까지 2개월 연장할 계획"이라며 "발전연료에 대한 개별소비세 인하 조치도 연말에 종료될 예정이었는데 6개월 연장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어 "도시가스로 사용되는LNG수입에 대해 동절기는 0% 할당관세로 낮춰주고 있는데, 이것도 3월까지 3개월 연장하겠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한국전력 등 에너지 공기업의 원가 부담 완화를 위한 발전 연료에 대한 개별소비세(개소세) 인하 조치도 연말 종료 예정에서 6개월 연장할 것이고, 도시가스로 사용되는 액화천연가스(LNG) 수입에 대해 동절기 0% 할당 관세 조치도 3개월 연장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유럽 쪽은 PNG로 쓰고 있어요.
이 천연가스라는 게 기체다 보니까 이거를 그냥 수송하면 수송비가 너무 많이 들잖아요.
그래서 낮은 온도로 액화를 시켜서 운반을 하는데 이거는LNG라고 부릅니다.
과정이 들어가니까 당연히LNG가 더 비싸고요.
유럽은 파이프로 받는 PNG를 쓰고 있습니다.
한화오션은 현재까지 73억 6000만 달러를 수주한 데다 고수익 액화천연가스(LNG)선비중이 늘며 손익 회복이 본격화하고 있단 평가다.
한국투자증권은 “좋아진 회사를 안심하고 매수할 시기”라며 한화오션 목표주가를 4만 1000원으로 상향하기도 했다.
최근 6개월 증권사 평균 목표가는 3만.
피케이밸브는 지난 27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친환경 에너지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및 추진선용 초저온 버터플라이 밸브 제조 기술’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피케이밸브의LNG용 초저온 버터플라이 밸브는 전 세계 시장점유율 약 70%를 차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