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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영업사원과 말다툼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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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Indira 등록일24-12-02 16: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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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자동차 영업사원 소비자들은 잘 모르는 자동차 대리점 영업사원의 판매전략을 생각해봅시다. 진짜 고수 딜러들은 소비자의 심리를 적절하게 이용해 판매율을 높입니다.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자동차 영업사원 그중에서 재밌는건 낮은공 던지기&quot라는 전략이죠.​​사람들은 자기의 결정을 합리화 하는 성향이 있어요. 예를 들어 300만원 할인 프로모션이 있어서 팰리세이드를 구입하려고 자동차 영업사원 대리점에 방문했다고 가정해요.​평소 팰리세이드에 관심이 많던 소비자는 300만원 추가할인까지 더해져 만족스러운 마음으로 대리점에 방문했을거에요. 그리고 5천만원의 차량을 계약하는데 100만원대 자동차 영업사원 선택옵션을 가볍게 추가하겠죠.​그런데 문제가 발생합니다.. 계약서를 거의 다 작성하고 마무리 단계에서 갑자기 다른 상사가 영업사원에게 300만원 할인프로모션 기간이 끝났다고 자동차 영업사원 알려줍니다. 영업사원은 실수해서 미안하다.. 멋쩍은 표정을 짓겠죠.. 그런데 재밌는건 소비자 입니다.​​과연 이웃님이 이런 입장이라면 5000만원짜리 팰리세이드 계약하다가 300만원 프로모션 자동차 영업사원 없어졌다고 계약 무효를 외치겠습니까? 아마 70~80%는 계약서에 사인을 할거에요. 내가 팰리세이드를 구입하겠다고 한 입장을 유지하려 여러가지 합리화를 하겠죠.​300만원의 프로모션이 자동차 영업사원 없어졌어도 다른 합리적인 이유를 만들어 계약을 완료하는게 일반적인 사람의 심리라고 합니다. 잘 생각해보면 저도 이런 입장에서 계약완료라는 선택을 했던 자동차 영업사원 경험이 생각납니다.​​이런 선택의 심리를 입장 정립이라고 합니다. 이런 사람의 행동패턴을 이해하는 영업사원들은 훨씬 높은 판매율을 기록한다고 합니다. 심리학 책에선 자동차 영업사원 낮은공 던지기라고 설명하는데 재밌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