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영업사원과 말다툼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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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Indira 등록일24-12-02 16:06조회62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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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자동차 영업사원 소비자들은 잘 모르는 자동차 대리점 영업사원의 판매전략을 생각해봅시다. 진짜 고수 딜러들은 소비자의 심리를 적절하게 이용해 판매율을 높입니다.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자동차 영업사원 그중에서 재밌는건 낮은공 던지기"라는 전략이죠.사람들은 자기의 결정을 합리화 하는 성향이 있어요. 예를 들어 300만원 할인 프로모션이 있어서 팰리세이드를 구입하려고 자동차 영업사원 대리점에 방문했다고 가정해요.평소 팰리세이드에 관심이 많던 소비자는 300만원 추가할인까지 더해져 만족스러운 마음으로 대리점에 방문했을거에요. 그리고 5천만원의 차량을 계약하는데 100만원대 자동차 영업사원 선택옵션을 가볍게 추가하겠죠.그런데 문제가 발생합니다.. 계약서를 거의 다 작성하고 마무리 단계에서 갑자기 다른 상사가 영업사원에게 300만원 할인프로모션 기간이 끝났다고 자동차 영업사원 알려줍니다. 영업사원은 실수해서 미안하다.. 멋쩍은 표정을 짓겠죠.. 그런데 재밌는건 소비자 입니다.과연 이웃님이 이런 입장이라면 5000만원짜리 팰리세이드 계약하다가 300만원 프로모션 자동차 영업사원 없어졌다고 계약 무효를 외치겠습니까? 아마 70~80%는 계약서에 사인을 할거에요. 내가 팰리세이드를 구입하겠다고 한 입장을 유지하려 여러가지 합리화를 하겠죠.300만원의 프로모션이 자동차 영업사원 없어졌어도 다른 합리적인 이유를 만들어 계약을 완료하는게 일반적인 사람의 심리라고 합니다. 잘 생각해보면 저도 이런 입장에서 계약완료라는 선택을 했던 자동차 영업사원 경험이 생각납니다.이런 선택의 심리를 입장 정립이라고 합니다. 이런 사람의 행동패턴을 이해하는 영업사원들은 훨씬 높은 판매율을 기록한다고 합니다. 심리학 책에선 자동차 영업사원 낮은공 던지기라고 설명하는데 재밌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