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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여명세서 발급 방법 경영지원 경리회계 기능 좋은 다우오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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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Justin 등록일25-01-10 1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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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장 급여명세서 발급 혼자서 일하는 1인 자영업자도 늘고 있지만, 직원을 고용하고 있는 자영업자라면 급여명세서, 급여대장 발급 방법에 대해 알고 있어야 합니다. 직원에게 급여를 지급할 경우 급여명세서를 함께 교부하는 것이 의무화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급여대장, 즉 급여명세서 세부 기재 항목들을 보면, 직원이 누구인지 특정할 수 있는 정보(성명, 생년월일, 사원번호 등), 급여 계산관련 정보(임금지급일, 급여명세서 발급 근로일수, 임금총액, 총 근로시간 수, 연장/야간/휴일근로 시간수), 급여세부 내역(기본급, 각종수당, 상여금, 성과금, 그 밖의 임금의 항목별 금액), 급여 총액을 계산하는데 필요한 사항, 그리고 공제 항목은 어떤 게 있으며 금액은 어떠한지에 대해 게재되어 있어야 합니다.​​​​직원에게 급여명세서, 급여대장을 발급함으로써 직원은 자신이 받은 급여가 어떻게 산정되었는지 알 수 있게 해 줍니다. 급여명세서 발급 받아야 할 금액은 제대로 포함되어 있는지, 공제항목들은 적법하게 적용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용주와 직원 간의 만에 하나 있을지 모르는 임금 관련 분쟁이 발생했을 때, 법적 판단의 기준이 되는 중요한 문서이기도 합니다.​급여명세서는 직원의 세금신고나 4대보험과 같은 주요 내용들을 산정할 때 중요한 자료로 활용되기도 합니다. ​​​​급여명세서, 급여대장 발급방법저도 급여명세서 발급 처음 사업할 때 그랬었지만, 초보 사장님들이 가장 먼저 떠올릴 수 있는 것이 급여명세서, 급여대장 양식을 검색하거나 다운 받아서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물론 이렇게 수동으로 발급하는 경우에는 4대보험과 같은 공제항목의 공제율을 정확하게 반영해 주어야 합니다. 법이 개정되는 경우 해당 내용을 직접 반영해 주어야 합니다.​​​​세법 개정 이런 것 상관없이 자동화된 프로그램을 급여명세서 발급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마 자영업자 분들이라면 한번쯤 세무신고 서비스에 대해 들어 보신 적 있으실 것입니다. SNS상에서 광고를 보셨던지, 아니면 인근 아는 사장님이 정보를 공유해 주어서라도 말이죠.​IT기술의 발달로 일반 개인사업자들도 이런 세무신고 서비스를 통해 남에게 맡기지 않고 직접 세금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바로 이 세무신고 서비스에 인사/급여 서비스가 당연히 급여명세서 발급 포함되어 있습니다. 급여도 비용으로 털어야 하는 내용이니 말이죠. ​​;​세무회계 프로그램, 개인사업자 세금신고, 부가세, 부가가치세, 종합소득세, 간편장부, 복식부기​상기 이미지에서 보시면 인사/급여 메뉴에서 급여를 지급할 직원을 선택하고 급여액을 입력하면, 공제항목을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계산하여 산출해 줍니다. 세법이 변경되는 경우 해당 내역이 프로그램 상에 바로 반영되기 때문에 사용자는 법의 변화를 신경 쓸 급여명세서 발급 필요가 없는 셈이죠.​급여명세서, 급여대장 발급도 [급여대장 인쇄] 메뉴가 있기에 해당 버튼 클릭해서 출력해서 직원에게 발송해 주면 됩니다.​이런 프로그램은 단순히 급여 지급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지급 내역을 저장해 두는 것 자체가 세무기장에 해당되기 때문에 향후 원천세, 종합소득세 등의 계산에 자동으로 반영된다는 점이 업무 면에서, 하나로 둘을 해치우는 느낌입니다. ​급여명세서 급여명세서 발급 작성에 어려움을 느끼는 자영업자라면 이런 툴을 이용해 보시는 것도 권장드립니다.​​​​끝으로 급여명세서 미지급시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다는 점도 유념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직원과 사이가 좋지 않을 경우, 바로 신고를 당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급여명세서에 적어야 할 내용을 빼먹거나 사실과 다르게 게재한 경우, 그 횟수에 따라 과태료가 증가됩니다. 아래 표를 참고해주세요.​위반 급여명세서 발급 횟수급여명세서 미지급항목 누락, 사실과 다르게 게재1차30만원20만원2차50만원30만원3차100만원50만원​​